말씀으로 살다(Feed me for life) - 521()

 

<생각하기>

저는 요즘 제게 길을 묻는 분들에게 예외 없이 '복음서'를 많이 읽으라고, 예수님의 말과 행동에 자신을 몰입하여 마치 자신이 예수님인 것처럼 읽고 또 읽어 보시라고 권합니다. 팔복의 인격. 그 완전한 샘플(모범)이 예수님입니다. 친히 육체로 오셔서 본을 보여주셨어요. "창조주이신 성부께서 만물을 지으실 때로부터 그토록 바라셨던 '하나님다운 사람'이 이런 거다. 이런 자들이 창조 때부터 생육하고 번성해서 충만하게 되었다면 세상은 역사는 어떻게 되었겠냐?" 이걸 깨달으라고 친히 오셨고 또 보여주셨단 말이죠.

불순종한 아담의 실패로 무너져 버린 그 뜻을 회복하려고 참 형상이며 참 아들인 성자께서 그리스도의 직무를 받아 오신 겁니다. 부패하고 오염된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시켜 말씀에 순종하는 자녀들이 되게 하여 그들이 각각 자신의 삶의 자리에서 천국을 실제적으로 실현해 내도록 만드는 것, 그게 메시야의 소명이죠. 복잡한 말을 했지만 결국 답은 하나입니다. 예수님처럼 사는 사람, 그게 결론이에요. 하나님의 뜻을 위해 자기를 낮추고 죽기까지 복종하는 사람, 그게 천국 백성입니다. 그게 팔복의 핵심입니다.

 

 

<묵상하기>

[빌립보서 2:5-8]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워 종의 형체를 가지사 사람들과 같이 되셨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사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순종하기>

1) 예수님을 닮은 나의 모습에는 무엇이 있는지 두 가지를 적어봅시다. 그리고 또 행합시다.

 

2) 예수님을 닮지 않은 나의 모습에는 무엇이 있는지 한 가지만 적고, 오늘 하루 주님 닮은 모습으로 반전시켜 봅시다.

 

3) 예수님의 일생에 대해 잘 아십니까? 복음서 한 곳을 정하고, 기간을 정하여 1독 합시다.

좀더 구체적으로 예수님의 일생을 알고 싶다면, 예수, 가장 위대한 생애(찰스 스윈돌, 디모데 출판사)책을 구입해서 정독합시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3510428?Acode=101